세계적인 피아니스트들의 '원픽', 스타인웨이앤선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들의 '원픽', 스타인웨이앤선스

알렛츠 ALLETS 2024-05-02 15:52:27 신고

165년 경력의 피아노 브랜드가 선보이는, 새로운 차원의 하이엔드 경험.


스타인웨이앤선스



스타인웨이앤선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들의 '97.8%'는 특정 브랜드를 꼭 선택한다. 바로 스타인웨이앤선스(이하 스타인웨이)의 이야기다. 스타인웨이는 약 160년 전부터 세계 최고의 피아노를 제작해왔다. 이는 피아노 제작 브랜드에서 오랜 시간 동안 최고의 지위를 누린 이유나 다름없다. 1853년 독일에서 시작된 스타인웨이는 독자적인 기술로 피아노 제작의 표준의 역할을 해왔다. 1857년 첫 특허를 획득한 이래로 125건이 넘는 특허를 추가로 등록해왔다. 오늘날까지 사용되고 있는 수많은 기술은 스타인웨이의 피아노를 타협하지 않는, 표현의 도구로 만드는 원동력이다.



수 세대에 걸친, 피아노 제작 기술의 유산


스타인웨이앤선스



스타인웨이의 모든 제품은 열정적인 기술자의 예술적인 노력이 더해져 한 대씩 만들어진다. 피아노의 주 재료인 원목은 제대로 건조되기까지 평균 2년 이상은 걸린다. 이후 최종으로 스타인웨이의 피아노가 완성될 때까지, 거의 1년은 더 걸린다. 스타인웨이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피아노를 위해 제작 기간에 있어서 타협하지 않는다. 이들의 모든 피아노는 장인 정신의 결정체이자 예술 작품 그 자체다. 한 대의 피아노는 12,000개가 넘는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제품마다 다른 음악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어서 마치 사람처럼 고유한 특별함을 지닌다. 설립자 헨리 E. 스타인웨이가 제작한 브랜드의 첫 피아노, NO.1은 원목 한 피스를 깎은 항판 브리지 구조와 같은 선구적인 기법이 적용됐다. 이후 그는 '가능한 한 최고의 피아노를 만들라'라는 이념을 위해 열정을 다해 피아노 제작에 매진했고 스타인웨이 피아노의 높은 명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스타인웨이앤선스



스타인웨이앤선스



라이브 연주가 '캡처', '재생'되는 피아노


스타인웨이앤선스



스타인웨이의 스피리오 모델들은 하이 레졸루션 플레이어 피아노며, 예술과 기술의 합작품이라 말할 수 있다. 위대한 피아니스트들의 연주를 라이브 공연과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뉘앙스, 파워, 열정 등 모든 디테일을 느끼고 즐길 수 있게 한다. 실제 아티스트가 연주하는 그대로 아름답게 연주한다. 피아노의 제작 단계에서 스피리오는 안전하게 설치되어 있어서 연주자의 예술적인 테크닉을 영위할 수 있다. 또한 불후의 피아니스트들의 연주뿐만 아니라 랑랑, 유자왕 등 1,700여 명의 아티스트들이 스타인웨이의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퍼포먼스를 독점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스피리오의 고품질 재생 시스템은 특허받은 소프트웨어로 구성됐다. 1,020 이상의 다이내믹 레벨의 레이트, 초당 800 샘플로 구성된 해머 벨로시티가 측정된다. 브랜드 만의 사운드, 콘텐츠 라이브러리 등은 스타인웨이 스피리오 앱을 통해 쉽게 활용 가능하다.



스타인웨이앤선스



스타인웨이앤선스



스타인웨이앤선스 스피리오-R-D-274


스타인웨이앤선스



스타인웨이앤선스 스피리오-R-D-274는 넓은 범위의 색조, 깊이 있는 음색, 강력한 공명, 비길 데 없는 터치 반응이 특징이다. 또한 고해상도의 녹음 기능을 제공한다. 연주자의 손끝에서 나오는 해머 속도의 미세한 그라데이션이 만들어 내는 모든 다이내믹 레벨과 비례 페달링에서 나오는 모든 공명을 그대로 표현한다.


스타인웨이앤선스 스피리오-R-B-211


스타인웨이앤선스



스타인웨이앤선스 스피리오-R-B-211 클래식 그랜드 피아노는 '피아니스트에게 완벽한 피아노'로 불린다. 훌륭하게 균형 잡힌 이 피아노는 특히 가정, 교습 스튜디오 및 중소 규모의 공연장에서 성능을 탁월하게 발휘할 수 있다. 철로 만든 고음용 벨은 림의 하부에 부착되어 강철 볼트를 통해 플레이트를 견고하게 고정시킨다. 또한 아이언 웨지 앵커 브레이스의 끝부분은 안전히 마감되어 테두리 부분을 원래의 모습대로 영구적으로 보존해 준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들이 선택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스타인웨이의 독보적인 오디오 및 시각적인 경험을 통해 하이엔드 컬처 라이프를 즐기고 싶다면 알렛츠의 기획전에 주목해 보자. 피아노를 구매하면 약 2,000만 원 상당의 까시나 암체어까지 얻는 일석이조의 기회다.

EDITOR 김민서



Copyright ⓒ 알렛츠 ALLET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