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유의 웹툰파헤치기]좌절을 성공으로…‘천재 궁수의 스트리밍’

[김정유의 웹툰파헤치기]좌절을 성공으로…‘천재 궁수의 스트리밍’

이데일리 2024-05-04 07:03:00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국내 웹툰시장이 최근 급격히 외형을 키우고 있다. 신생 웹툰 플랫폼이 대거 생기면서 주요 포털 웹툰과 함께 다양한 작품들이 독자들에게 소개되고 있다. 전연령이 보는 작품부터 성인용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을 갖고 있는 유료 웹툰들이 독자층도 점차 넓혀가고 있는 모습이다. 단순 만화를 넘어 문화로까지 확대될 수 있는 대표 콘텐츠, 국내 웹툰 작품들을 낱낱이 파헤쳐 본다.(주의:일부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지난 1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를 시작한 ‘천재 궁수의 스트리밍’은 현실과 게임 속 상황을 절묘하게 엮어 좌절에 빠진 주인공의 반전 서사에 집중했다. 원작은 동명의 웹소설로 누적 조회 수 1억7000만건을 넘길 정도로 두터운 팬층을 지녔다.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이 부드럽고 자연스럽다.

웹툰은 국내 최연소 금메달리스트에 오르며 촉망받던 양궁 유망주를 주인공으로 내세운다. 주인공은 불의의 사고로 부상을 당해 양궁을 그만두게 된다. 양궁밖에 몰랐던 주인공은 직장 생활에도 적응하지 못한다. 매번 과거를 떠올리며 좌절을 되새기는 주인공. 그가 유일하게 즐겨보는 건 게임 스트리밍 방송 뿐이다.

회사에서도 잘리게 된 주인공은 자포자기하며 자신이 제일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게 된다. 바로 게임 스트리머다. 게임 속이라면 자신의 몸 상태와 관계없이 활 시위를 마음껏 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한 주인공은 전 재산을 털어 게임 기기를 구매하게 된다. 주인공은 게임 속에서 다시 과거의 재능을 발휘하기 시작하고 게임 속 세상에서 유명한 스트리머가 돼 간다.

이 웹툰은 좌절에 빠진 주인공이 재기하는 내용을 그린다. 한 사람의 서사에 집중한 이야기라 몰입도가 높다. 내용 전개도 시원시원하다. 빠른 전개 속에서도 움츠렸다가 다시 날개를 펴 나가는 주인공의 심리를 세밀하게 묘사한다. 게임 속에서 다시 꿈을 펼치게 되는 주인공의 성장 이야기, 그리고 압도적 능력을 가진 주인공의 행동은 독자들에게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한다.

특히 최근 유행인 게임 스트리밍 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터라 더 흥미를 끈다. 일반적인 판타지물처럼 게임 속으로 완전히 들어가는 식이 아니라, 버추얼 게임기기를 통해 현실과 게임 속을 왔다갔다 하는 설정이어서 더 실감이 난다.

작화도 깔끔하다. 작화상 캐릭터의 개성을 크게 부각시킨 모습은 아니지만 전반적인 연출이나 묘사가 자연스럽다. 1회당 분량도 상당한 느낌이다. 활로 게임 속 적들을 물리치는 액션 연출도 역동적이다. 워낙 원작 웹소설의 인기가 높은만큼 웹툰 연재부터 관심도가 많은 편이다. ‘천재 궁수의 스트리밍’은 연재 하루 만에 170만 조회 수를 넘겼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