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백종원 콜라보 상품 매출 3.4배 늘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CU, 백종원 콜라보 상품 매출 3.4배 늘어

비즈니스플러스 2024-10-29 08:24:28 신고

3줄요약
사진=BGF리테일
사진=BGF리테일

편의점 CU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해 선보인 상품 매출액이 급증했다고 29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가 공개된 직후인 9월17일부터 10월27일까지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한 상품 30여종의 매출액은 직전 동기에 비해 3배 증가했다.

상품 카테고리별로는 간편식 102.1%, 면류 240.8%, 음료 139.8%, 주류 111.7%, 안주류 176.7%, 기타(식재료 등) 240.1%로 해당 상품군의 매출이 최소 2.1배에서 최대 3.4배까지 상승했다.

백종원 요리연구가는 2015년부터 CU의 상품 컨설턴트로서 CU와 동행하고 있다. 백종원 간편식은 지난해까지 4억개가 판매됐으며 ‘백종원 도시락’도 CU 판매 상위 5위권 가운데 3개가 포함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흑백요리사 방영 직후 백종원 간편식은 CU의 간편식 전체 매출액 20%를 웃돌았다. '백종원 김치찌개라면'도 방송 직전보다 상품 판매 순위가 17위 오르며 현재 CU 전체 컵라면 판매량 8위를 기록했다. '빽라면 봉지라면' 매출액 역시 방송 직전보다 250% 상승했다.

CU는 30일 백종원 요리연구가 레시피를 활용해 '불맛 가득 직화불곱창'을 출시한다. '마늘 간장 순살족발'과 '마늘 겨자 훈제삼겹살'에 이은 세 번째 '빽쿡' 안주 상품으로 100% 국내 돼지소창을 사용해 매콤한 양념을 직화로 구웠다. 불맛 가득 직화불곱창 가격은 8900원이며 11월 한 달 동안 7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