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내세운 신개념 간편식 라인업으로 편의점 간편식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CU는 이달 간편식 전 품목을 대상으로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한 '넘버원 간편식 시리즈'와 '급식대가 콜라보 2탄'을 전격 출시했다.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은 물론 샌드위치, 파스타, 안주까지 차별화된 메뉴 총 15종의 라인업을 준비했다.
이번 넘버원 간편식 시리즈의 대표 상품은 '넘버원 김치돼지찜, 간장돼지찜' 도시락이다. 기존에 편의점에서 볼 수 없던 찜 요리 도시락으로, 특수 제작한 찜 요리 전용 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최대 80도의 고온에서 쪄내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고기의 육질을 즐길 수 있다.
최근 건강 식단 트렌드가 확대됨에 따라 밥 대신 계란을 사용한 건강 콘셉트 제품들도 출시한다.
'에그바'(소시지, 새우)는 업계 최초로 키토 김밥을 편의점 간편식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100g당 단백질 함량이 기존 김밥 대비 57% 가량 높다. '에그 삼각김밥'(랜치 크랩, 치킨) 역시 밥 양을 줄이고 에그 스크램블을 넣어 기존 제품 평균 대비 단백질 함량이 2배 이상 높다.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와 크루아상 샌드위치 2종(퐁실 에그, 크랜베리 치킨)도 브런치 전문점 수준의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이다. 이와 함께 호주 청정우를 사용한 햄버거, 튀김옷을 쌀로 만든 크런치 쌀 치킨, 토마토 등 원물을 강조한 파스타 등도 내놓는다.
또한 CU는 이미영 조리사와 협업해 급식대가 간편식 시리즈 2탄도 추가로 선보인다. 작년에 출시한 시리즈 1탄 중 정석 김밥과 계란 샌드 등 인기가 높았던 메뉴를 이미영 조리사의 정석 레시피로 구현해 총 5종의 상품으로 다양화했다.
'도시락의 정석'은 학생층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고추장불고기, 간장불고기를 메인으로 계란말이와 어묵 볶음 등 푸짐한 반찬으로 구성했다. 또한 인기 급식 메뉴를 활용한 '정석 떡갈비 햄버거', '정석 사라다 샌드위치', '너비아니 김밥과 삼각김밥'도 함께 출시한다.
농협카드, 롯데카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카테고리별 전 상품에 대해 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아침(07~09시)에는 샌드위치, 점심(11~13시)에는 도시락, 저녁(18~20시)에는 햄버거와 안주 간편식에 대해 할인해준다. 매일 08~14시 사이에는 삼각김밥을 신한SOL페이로 결제하면 500원 할인해주는 제휴 행사도 펼친다.
또 4월 한달 동안은 급식대가 콜라보 시리즈 전 제품에 대해서 카카오머니, 롯데카드 결제시 30%만큼 할인해준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높아진 외식 물가를 고려해 편의점에서 간단한 조리만으로 전문점 못지 않은 미식을 맛볼 수 있도록 다양한 간편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색다른 상품들을 기획해 편의점 간편식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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