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매장음악協 제1회 매장음악공모전…내달 11일까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국매장음악協 제1회 매장음악공모전…내달 11일까지

경기일보 2025-03-27 15:51:07 신고

3줄요약
한국매장음악협회 제1회 매장음악공모전 안내 포스터. 한국매장음악협회 제공.
한국매장음악협회 제1회 매장음악공모전 안내 포스터. 한국매장음악협회 제공

 

매장음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신예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제1회 한국매장음악협회(KIMA), 매장음악공모전이 열린다.

 

사단법인 한국매장음악협회(KIMA)가 주최하고 경기일보가 후원하는 매장음악 공모전 ‘제1회 KIMA RISING HITS CONTEST’ 공모전은 신예 아티스트 및 작곡가를 발굴하고, 매장에서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도 대중적 인기를 얻을 수 있는 곡을 선정해 정식 발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상 곡은 전국 7만여 개의 상업 매장에서 방송되고 있는 KIMA 회원사의 유통망을 통해 송출되며, 대중 시장에서의 반응을 기반으로 아티스트의 성장과 흥행 가능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지난 24일부터 4월 11일까지(19일간) 진행되며, 최종 수상작은 6월에 정식 발매된다. 이번 공모전은 장르 제한 없이 모든 신예 아티스트와 작곡가에게 열려 있으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제출 곡은 총 2개 부문으로 나뉘며, 여름을 주제로 한 ‘지정곡’과 자유로운 스타일의 ‘자유곡’으로 구분된다. 곡은 반드시 자작곡이어야 한다.

 

수상자는 지정곡 부문과 자유곡 부문에서 각각 1명(또는 팀)이 선정되며,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음원 발매 및 홍보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 곡은 KIMA의 유통망을 통해 전국 매장에서 공식 방송되며, 필요 시 전문가의 감수를 포함한 믹싱, 마스터링, 앨범 아트 제작 등의 후반 작업이 지원된다.

 

이번 공모전을 주최하는 KIMA 김민석 사무국장은 “공모전을 통해 신예 아티스트들에게 정식 음원 발매와 대중적 인지도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매장 음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며 “참가자들이 새로운 음악적 도전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상곡에 대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통해 아티스트가 보다 넓은 무대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가 신청은 KIMA 및 XYNC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